[스크랩] 인장받은 십사만사천명은 누구인가?(열두지파의 하나님의 경륜에 따른 변화)
인장받은 십사만사천명은 누구인가?
(열두지파의 하나님의 경륜에 따른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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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7:4 또 내가 인장으로 표시를 받은 자들의 숫자를 들었는데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십사만 사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더라.
많은 교파들이 이 계시록의 십사만 사천명에 대해 달리 해석하고 있다
이 십사만 사천명을 누구로 해석하는냐에 따라 성경의 교리 특히 구원에 관한 가르침이 극명하게 달라진다.
이 십사만 사천명은 열두지파에서 선택되어진 하나님의 인장받은자들이다.
먼저 이 십사만사천명을 알아보기 전에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지파 즉 열두 지파를 살펴보자
창세기 35:22~26
창35:22 이스라엘이 그 땅에 거할 때에 르우벤이 자기 아비의 첩 빌하에게 들어가 동침하니 이스라엘이 그것을 들었더라. 그때 야곱의 아들은 열둘이라.
35:23 레아의 아들들은 야곱의 맏아들 1르우벤과 2시므온과 3레위와 4유다와 5잇사칼과 6스불룬이요,
35:24 라헬의 아들들은 7요셉과 8베냐민이며,
35:25 라헬의 여종 빌하의 아들들은 9단과 10납탈리요,
35:26 레아의 여종 실파의 아들들은 11갓과 12아셀이니,
이들은 야곱의 아들들이요 파단아람에서 그에게 낳은 자들이라.
야곱은 열두아들을 낳았다 물론 딸들을 낳기는 했지만 이들은 지파로 계수되지 않는다.
야곱은 라반의 두딸(큰딸 레아, 작은딸 라헬)과 라헬의 여종 빌하, 레아의 여종 실파 등 총4명의 여인에게서 아들을 낳는데 여종은 대리모의 개념이기 때문에 아내로 불수 없다..(창:29:16,35:23)
이들을 태어난 순서대로 나열하면 창29:31~30:24, 창35;18
(1)르우벤, (2)시므온, (3)레위, (4)유다, - 레아
(5)단, (6)납탈리 - 빌하(라헬의 여종)
(7)갓, (8)아셀 - 실파(레아의 여종)
(9)잇사칼, (10)스불룬 - 레아
(11)요셉, (12)베냐민 - 라헬
성경에서의 지파로 분류할때는 태어난 순서대로 분류하지 않느다.
이들은 창세기 49장에 12지파를 이룬다.
49:1 야곱이 자기 아들들을 불러 말하기를 "너희는 다 함께 모이라. 마지막 날들에 너희에게 닥칠 일을 내가 너희에게 말하리라.
1.르우벤아,(1) 너는 나의 장자요 나의 능력이며 내 힘의 시작이요 위엄이 탁월하고 능력이 탁하나
2.시므온(2)과 3.레위(3)는 형제 간이요 잔인한 도구가 그들의 거처 안에 있도다.
4.유다야(4), 너는 네 형제들이 찬양할 자라. 네 손이 네 원수들의 목을 잡을 것이요 네 아
5.스불룬은(10) 바다의 항구에 거하며 그는 배들의 항구가 되리라. 그의 지경은 시돈까지로다.
6.잇사칼은(9) 두 짐 사이에 구부리고 앉아 있는 강한 나귀로다.
7.단(5)은 이스라엘 지파의 하나로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리라.
8.갓(7)은, 군대가 그를 압도하겠으나 마지막에는 그가 압도하리라.
9.아셀(8)에서 나온 그의 음식은 기름지겠고 그가 왕의 진찬을 바치리라.
10.납탈리(6)는 풀린 암사슴이라. 아름다운 말들을 하는도다.
11.요셉(11)은 열매가 많은 큰 가지니, 곧 샘 곁에 열매가 많은 큰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어 뻗쳤도다.
12.베냐민(12)은 늑대같이 먹이를 찾아 나서리니 그가 아침에 먹이를 삼키고 저녁에는 약탈물을 나누리라." 하더라.
49:28 이들 모두는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들"이라.
이들 열두지파는 열두별로 상징된다.
그런데 이 지파들은 출광야에서 하나님께서는 레위지파를 제사장지파로 임명함에 따라 지파에서 제외되고 요셉의 두 아들 에프라임과 므낫세(창46:20)을 2지파로 나누어 12지파로 변경하신다.
민수기 1:18~43
1:18 둘째 달 첫날에 모든 회중을 함께 모으니 그들이 그들의 족속들과 조상들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그들의 이름들의 수대로, 자기들의 계보들을 공표하니라.
1:19 주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그가 시내 광야에서 그들을 계수하였더라.
1.르우벤(1)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육천오백 명이었더라.
2.시므온(2)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구천삼백 명이었더라.
3.갓(3)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오천육백오십 명이었더라.
4.유다(4)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칠만 사천육백 명이었더라.
5.잇사칼(9)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사천사백 명이었더라.
6.스불룬(10)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칠천사백 명이었더라.
7.에프라임(요셉의 첫째아들)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오백 명이었더라.
8.므낫세(요셉의 둘째아들)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삼만 이천이백 명이었더라.
9.베냐민(12)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삼만 오천사백 명이었더라.
10.단(5)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육만 이천칠백 명이었더라.
11.아셀(8)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일천오백 명이었더라.
12.납탈리(9)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삼천사백 명이었더라.
[민1:47]그러나 레위인들은 그들 조상들의 지파대로 그들 가운데 계수되지 않았으니
이것으로 이스라엘은 12지파가 최종 완성된다.
그런데 대환란 기간의 하나님의 인장을 받는 지파는 이 열두지파와 조금 다르다.
계시록7:4~8
7:4 또 내가 인장으로 표시를 받은 자들의 숫자를 들었는데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십사만 사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더라.
1.유다(4)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2.르우벤(1)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3.갓(8)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4.아셀(9)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5.납탈리(10)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6.므낫세(요셉(11)의 둘째아들)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7.시므온(2)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8.레위(3)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9.잇사칼(6)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10.스불룬(5)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11.요셉(11)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12.베냐민(12)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더라.
여기서 몇가지 다른점을 발견할수 있다
"에프라임"(요셉의 첫째아들) 지파와 "단" 지파가 제외되고
"요셉" 지파와 제사장 지파로서 빠졌던 "레위" 지파가 다시 인장받는 지파로 들어간다.
결국 요셉 지파가 들어가기 때문에 요셉의 첫째아들 지파인 에프라임이 없어진 것이 아니라 대체된 것으로 봐야 할 것이다.
처음부터 에프라임(요셉의 첫째아들) 지파와 므낫세(요셉의 둘째아들) 지파는 12지파로 계수하기 위해 요셉 지파를 2지파로 분할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즉 요셉지파는 결과적으로 다른지파보다 2배가많은 2만4천명이 인장을 받는다
하지만 "단" 지파에서는 한명도 인장을 받지 못한다.
단 지파에서 인장을 받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자.
야곱의 첫째 아내 레아가 5명의 아들을 낳을동안 라헬은 한명의 아들도 낳지 못한다. 이로 인해 라헬은 죽을만큼 시기하였고 그로 인해 자신의 종 빌하에게서라도 아들을 얻고자 하여 낳은 첫번째 아들이 "단"이다. (창30:1~6)
단에 대해 야곱은 예언을 하는 내용을 보면
창49:1 야곱이 자기 아들들을 불러 말하기를 "너희는 다 함께 모이라. 마지막 날들에 너희에게 닥칠 일을 내가 너희에게 말하리라.
창49:16 단은 이스라엘 지파의 하나로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리라.
49:17 단은 길가에 뱀이 되고 작은 길에 독사가 되어 말의 뒷굽을 물어서 말탄 자를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 단에 대한 예언 중 단은 뱀과 같이 되고 독사가 된다
[레24:11]그 이스라엘 여인의 아들이 주의 이름을 모독하고 저주하니 그들이 그를 모세에게로 데려가니라. (그의 어미의 이름은 셀로밋으로 단 지파 디브리의 딸이더라.)
- 주의 이름을 모독하는 자는 단 지파의 딸이다.
삿18:15 그 다섯 사람이 그쪽으로 돌이켜 젊은 레위인의 집 곧 미카의 집에 이르러 그에게 문안하고
18:16 단 자손 중에서 무기를 찬 육백 명은 대문 입구에 섰더라.
18:17 그 땅을 정탐하러 갔던 다섯 사람이 올라가서 거기로 들어가 새긴 형상과 에봇과 트라빔과 부어 만든 형상을 취할 때에 제사장은 무기를 찬 육백 명과 함께 대문 입구에 섰더라.
18:18 이들이 미카의 집으로 들어가 새긴 형상과 에봇과 트라빔과 부어 만든 형상을 가지고 나오니 제사장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무엇을 하느냐?" 하니
18:19 그들이 그에게 말하기를 "잠잠하라. 네 손을 네 입에 대고 우리와 함께 가서 우리에게 아버지와 제사장이 되라. 네가 한 사람의 집 제사장이 되느니 이스라엘 한 지파와 한 족속의 제사장이 되는 것이 더 낫지 않느냐?" 하자
18:20 그 제사장의 마음이 기뻐하여 그가 에봇과 트라빔과 새긴 형상을 취하여 백성 가운데로 들어가니라.
18:30 단 자손이 새긴 형상을 세우고 므낫세의 아들 게르솜의 아들 요나단과 그의 아들들이 그 땅이 사로잡히는 날까지 단 지파에게 제사장들이 되었더라.
18:31 단 자손은 하나님의 집이 실로에 있는 동안 미카가 만든 그의 새긴 형상을 세워 두었더라.
- 최초로 미카의 집에서 단 지파만의 제사장을 만드는데 이들은 제사장을 아버지라고 부르며 우상을 만들고 배교한다. 즉 단지파가 계시록 기간동안 인장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새로운 종교를 만들고 완전히 배교를 하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단" 지파는 대환란 기간동안 한명도 인장을 받지 못한다.
하지만 오해하지 말아야 할 점은 인장의 목적은 구원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역을 위한 선택이다.
[계7:3]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인 그들의 이마에 인장으로 표시할 때까지 땅이나 바다나 또는 나무들을 손상시키지 말라."고 하더라.
[계9:4]그들에게 명령이 내려지기를 땅의 풀이나 또 어떤 푸른 것이나 어떤 나무도 해치지 말고 다만 그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장으로 표시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치라고 하더라.
9:5 또 그들에게 명령이 내려지기를 그 사람들을 죽이지는 말고 오직 다섯 달 동안 고통만 주라고 하는데, 그 고통은 마치 전갈이 사람을 쏠 때의 고통과 같은 것이라.
이 예언은 마가복음 16장의 예언의 성취와 재현이라고 볼수 있다.
그들에게 막16:15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나 믿지 않는 자들은 정죄함을 받으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표적들이 따르리니, 즉 내 이름으로 그들이 마귀들을 쫓아내고 또 새 방언들로 말하리라. 그들은 뱀들을 집을 것이요, 어떤 독을 마실지라도 결코 해를 입지 않을 것이며, 병자에게 안수하면 그들이 회복되리라."
성경 복음서의 많은 부분들이 유대인들의 대환란과 관련이 있다.
단지파에서 인장받은 사람이 아무도 없었지만 예수님의 지상 재림후 다스리는 지상왕국(천년왕국)에 단지파는 다시 등장한다.
즉 환란 기간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인장을 받지 않아도 구원을 받고 천년왕국으로 들어간다. 인장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특별한 사역을 위해 구분하기 위해 주어지는 것이다.
단 지파는 이러한 사역에 쓰임을 받지 못한다 하지만 이들은 버림을 받지 않는데 예수님의 지상왕국에서 그들의 약속된 땅을 받기 때문이다.
계시록에서도 한여인이 등장하는데.이 여인의 머리에 있는 열두별은 이미 성경에서 기록된 유대 12지파를 말한다. 여기에는 단 지파가 포함된다.
[계12:1]하늘에 큰 이적이 나타났으니 한 여인이 해로 옷입었고, 달은 그녀의 발 밑에 있으며, 머리에는 열두 별이 있는 면류관을 썼는데
[창37:9~10]그가 또 다른 꿈을 꾸고 그의 형들에게 이야기하여 말하기를 "보소서, 내가 또 꿈을 꾸었는데, 보소서, 해와 달과 열한 개의 별들이 내게 경의를 표하더이다." 하며
그가 그 꿈을 그의 아비(이스라엘)와 형제들에게 이야기했더니, 그의 아비가 그를 꾸짖어 그에게 말하기를 "네가 꾼 이 꿈이 무엇이냐? 나(해)와 네 어미(달)와 네 형제들(열한 별,요셉지파 제외, 단지파 포함)이 참으로 가서 땅에 엎드려 네게 절하겠느냐?" 하더라.
즉 이 여인은 인장을 받아 사역자로 부름을 받지 못한 유대인들인 것이다.
이들은 단지파를 포함한 처음 야곱의 아들들 지파인 것이다. 단지파는 인장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여인의 12별에는 포함된다.
이 여인은 용의 박해를 피해 광야에서 3년 반을 부양받게 되는데 (계12:13~17) 이것은 다니엘이 예언한 주의 중간 3년반에 언약을 파기하고 멸망시키려할 것이기 때문이다.
단9:27 그가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주(7년) 동안 언약을 확정하고 그 주의 중간(3년 반)에 그가 희생제와 예물을 금지시킬 것이요, 그는 가증함을 확산시킴으로 황폐케 하리니 진멸할 때까지 할 것이며, 정해진 것이 황폐케 한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더라.
환란은 예수님의 지상 재림으로 끝이나는데 이때부터 천년왕국이 시작된다.
천년왕국 기간에는 예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왕으로서 모든 나라를 통치하시는데 이때 유대인들은 아브라함에게게 약속하셨던 유업 즉 땅을 주신다.
창15:7 주께서 그(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유업을 삼게 하려고 칼데아 우르에서 너를 불러온 주라." 하시니
이러한 내용이 에스겔서 48장에 구체적으로 다시 예언되는데....
겔48장
이제 지파들의 이름이 이러하니라. 북쪽 끝에서부터 헤들론 길의 지경까지, 즉 하맛까지 이르러 북쪽 다마스커스의 경계 하살에논과 하맛 지경까지니,
1이것은 동편에서 서편에 있는 것이요 단의 몫이라.
2단의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아셀의 몫이요
3아셀의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납탈리의 몫이요
4납달리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므낫세의 몫이요
5므낫세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에프라임의 몫이요
6에프라임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르우벤의 몫이요
7르우벤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유다의 몫이요
8남은 지파에 대하여는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베냐민의 몫이요
9베냐민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시므온의 몫이요
10시므온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잇사칼의 몫이요
11잇사칼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스불룬의 몫이요
12스불룬 접경 옆으로 동편에서 서편까지는 갓의 몫이요
그런데 여기서 대환란 기간동안 인장 표시에서 제외되었던 단 지파는 자신들의 유업을 받게 된다고 예언된다. 그리고 인장의 대상이였던 레위지파는 제사장 지파로서 유업에서 다시 빠진다.
계시록에서 천년왕국은 배도로 끝나고 새하늘과 새땅이 시작된다.
계시록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사라지고 바다도 더이상 있지 아니하더라.
이 새하늘과 새땅에 하늘의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지상으로 내려온다.
계시록 21:10 그가 영 안에서 나를 이끌어 크고 높은 산으로 가서 큰 도성 거룩한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가는 것을 내게 보여 주니
그런데 여기서 다시 이스라엘 12 지파들에 대해 변화가 생기는데 제사장 지파였던 레위가 다시 돌아오고 2개로 분리되었던 요셉의 두 아들 지파(에프라임,므낫세)가 다시 요셉지파로 하나가 된다.
즉 야곱의 아들들은 다시 그들의 처음의 열두지파의 이름으로 새예루살렘의 문에 이들 지파의 이름으로 기록되는 것이다.
(창세기 35:22~26 )
계21:12 또 크고 높은 성벽도 있으며, 열두 대문이 있고 그 문에는 열두 천사와 이름들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것은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이더라.
21:13 동편에 문이 세 개, 북편에 문이 세 개, 남편에 문이 세 개, 서편에 문이 세 개이며
겔48:31 성읍의 대문들은 이스라엘 지파들의 이름을 따를 것이라.
북쪽으로 세 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는 르우벤의 문이요
-하나는 유다의 문이요
-하나는 레위의 문이라.
48:32 또 동편으로 사천오백이요 세 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는 요셉의 문이요
-하나는 베냐민의 문이요
-하나는 단의 문이라.
48:33 남편으로 사천오백이요 세 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는 시므온의 문이요
-하나는 잇사칼의 문이요
-하나는 스불룬의 문이라.
48:34 서편으로 사천오백이요 그들의 세 개 문이 있는데,
-하나는 갓의 문이요
-하나는 아셀의 문이요
-하나는 납탈리의 문이라.
48:35 그 사면에 일만 팔천이며 그 날로부터 그 성읍의 이름이 "주께서 거기 계시다."가 될 것이라.
결국 영원한 새하늘과 새땅은 "제사장" 지파인 레위 지파가 필요없게 되는 것을 말한다. 그곳에는 영원이 죄가 없기 때문이다.
다시 정리하면 많은 교단들과 이단들이 계시록의 십사만사천명을 영적인 유대인 12지파로 자신들의 종교집단으로 가르치려 한다.
하지만 아래 구절이 영적 유대인들 즉 어떤 종파의 교인들이 아니듯이
민수기 1:18~43
1:1 이스라엘 자손이 이집트 땅에서 나온 후 둘째 해 둘째 달의 첫날에 시내 광야 회중의 성막에서 주께서 모세에게 일러 말씀하시기를
1:2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의 총계를 조사하되 "각 남자의 수"를 그 명단대로, 그들의 족속들과 조상들의 가문을 따라, 그 이름들의 수대로 하고
1:3 "이십 세 이상"으로, 이스라엘에서 "싸우러 나갈 수 있는 모든 사람을" 너와 아론은 그들의 군대대로 계수하되
1.르우벤(1)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육천오백 명이었더라.
2.시므온(2)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구천삼백 명이었더라.
3.갓(3)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오천육백오십 명이었더라.
4.유다(4)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칠만 사천육백 명이었더라.
5.잇사칼(9)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사천사백 명이었더라.
6.스불룬(10)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칠천사백 명이었더라.
7.에프라임(요셉(11)의 첫째아들)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오백 명이었더라.
8.므낫세(요셉(11)의 둘째아들)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삼만 이천이백 명이었더라.
9.베냐민(12)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삼만 오천사백 명이었더라.
10.단(5)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육만 이천칠백 명이었더라.
11.아셀(8)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사만 일천오백 명이었더라.
12.납탈리(9) 지파에서 계수를 받은 자들은 오만 삼천사백 명이었더라.
아래 구절은 인원도 정확히 각 지파별로 받는 인원이다.
인원이 상징이 아니듯 지파도 상징이 아니다.
계시록7:4~8
1.유다(4)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2.르우벤(1)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3.갓(8)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4.아셀(9)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5.납탈리(10)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6.므낫세(요셉(11)의 둘째아들)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7.시므온(2)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8.레위(3)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9.잇사칼(6)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10.스불룬(5)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11.요셉(11) 지파에서 일만 이천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고,
12.베냐민(12) 지파에서 일만 이천 명이 인장으로 표시를 받았더라.
계시록14
14:1 또 내가 쳐다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 위에 서 있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 명이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쓰여 있더라.
14:2 또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천둥 소리와도 같더라. 또 내가 하프 타는 자들의 하프 소리도 들었노라.
14:3 그들이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 같은 것을 불렀는데, 땅에서 구속을 받은 십사만 사천 명 외에는 그 노래를 배울 사람이 없더라.
14:4 이들은 여자들과 더불어 더럽혀지지 아니한 자들이니 이는 그들이 동정들임이라. 이들은 어린 양이 어디로 가든지 따라가는 자들로 하나님과 어린 양께 첫 열매들이 되어 사람들 가운데서 구속을 받았느니라.
앞서 민수기에서 지파에 계수된 인원들이 "20세 이상의 건강한 남자들로만" 구성되듯이 대환란 기간 이 하나님의 인받는 지파는 "20세 이상의 건강한 남자들 중 숫총각들로만" 구성될것이다. 그런데 아이러니 한점은 십사만사 천명에 들어가고자 열심이 그들의 교리를 전파하는 여호와의 증인들이나 신천지 교인들은 대부분 결혼한 아줌마들이란 사실이다.
대환란 기간을 야곱의 고난의 때라고 부른다. 그 이유는 이스라엘이 고난으로 정화되는 기간이기
[렘30:7]슬프도다! 그 날이 크므로 어떤 때도 그와 같지 않나니, 그 날은 야곱의 고난의 때라. 그러나 그(야곱,이스라엘)는 그 고난에서 구원을 받으리라.
[롬11: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기록된 바와 같이 "구원자가 시온에서 와서 야곱에게서 경건치 아니한 것을 제거하리라.
정확히 말하면 대환란으로 구원을 받아야 하는 대상은 이스라엘이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아니다. 우리는 대환란으로 전에 에녹처럼 주님께서 데려가실 것이다. [고전15:52,살전4:16)
환란기간 이땅에는 구원받지 못한 이들과 이스라엘이 남을 것이며 이들은 그들의 행위로 구원을 받아야 할 것이다. 이들은 짐슴표를 받지 않던지 예수님의 형제에게 도움을 주던지 여러가지 방법으로 구원을 받아야 한다.
계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그들이 그 위에 앉았는데 심판이 그들에게 주어졌더라. 또 예수에 대한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베임을 당한 사람들의 혼들도 보았는데, 그들은 그 짐승에게나 그 형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의 표를 그들의 이마 위에나 손에도 받지 아니하였더라. 그러므로 그들은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을 통치하더라.
[마25:32~40]그 앞에 모든 민족들을 모아 놓고 마치 목자가 양들을 염소들에서 갈라 놓듯이 그들을 따로 갈라놓으리라.~~~'오라, 내 아버지의 복을 받은 자들아, 세상의 기초가 놓인 이래로 너희를 위하여 준비한 그 왕국을 이어받으라.~~~~~그러나 왕이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하기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기 내 형제 가운데 가장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나에게 한 것이니라.' 하리라.
이 이스라엘의 인받은 십사만 사천명은
계시록의 윗 구절은 기록대로 이스라엘의 문자적인 유대인들이다.
계 2:9 내가 너의 행위와 환란과 궁핍을 아노라 . (오히려 네가 부요한 자로다 .) 자칭 유대인 이라고 말하는 그들의 모독을 아노니 그들은 유대인이 아니요 , 오히려 사탄의 회당이니라 .
계 3:9 보라 , 자칭 유대인 이라고 하지만 아니요 , 오히려 거짓말하는 자들을 내가 사탄의 회당에 속한 자들로 만들었으니 ,보라 , 내가 그들을 오게 하여 너의 발 앞에 경배하게 하여서 , 내가 너를 사랑하는 것을 알게 하리라 .
그들 스스로 아무리 자신들이 유대인이라고 주장해도 성경은 다시 말한다.
그들은 유대인이 아니요 , 오히려 사탄의 회당이니라 .(계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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