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범위로 드롭다운 목록 만들기 (선택메뉴 만들기)
데이터를 보다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거나 정의하는 특정 항목으로 데이터 입력을 제한하려면 워크시트의 셀에 있는 데이터를 모아 유효한 항목의 드롭다운 목록을 만듭니다. 셀의 드롭다운 목록을 만들면 해당 셀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이 화살표를 클릭하고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여 셀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셀 범위로 드롭다운 목록을 만들려면 데이터 탭의 데이터 도구 그룹에 있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 단추를 사용합니다.
- 드롭다운 목록에 사용할 유효한 항목의 목록을 만들려면 한 열이나 행에 빈 셀 없이 연속하여 항목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 1 판매량 2 재무 3 연구 개발 4 경영 정보 시스템 참고 드롭다운 목록에 표시할 순서대로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워크시트나 통합 문서를 사용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같은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 사용 해당 워크시트에 목록을 입력하고 목록 이름 (이름: 셀, 셀 범위, 수식, 상수 값 등을 나타내는 단어 또는 문자열입니다. 판매!C20:C30과 같이 범위를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제품"처럼 쉬운 이름을 사용하십시오.)을 정의합니다.
- 이름을 지정할 셀, 셀 범위 또는 인접하지 않은 선택 영역 (인접하지 않은 선택 영역: 서로 떨어져 있는 두 개 이상의 셀 또는 범위로 이루어진 선택 영역입니다. 차트에서 인접하지 않은 선택 영역을 그릴 때는 결합된 선택 영역들이 직사각형을 이루는지 확인해야 합니다.)을 선택합니다.
- 수식 입력줄 (수식 입력줄: 셀이나 차트에서 값 또는 수식을 입력하거나 편집할 때 사용하는 Excel 창 위쪽에 있는 입력줄입니다. 현재 셀에 저장된 상수 값이나 수식이 표시됩니다.)의 왼쪽 끝에 있는 이름 상자를 클릭합니다.
이름 상자
- 셀 이름(예: ValidDepts)을 입력합니다.
-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셀 내용을 바꾸는 동안에는 셀 이름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다른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 사용 해당 워크시트에 목록을 입력하고 목록에 대한 외부 참조를 사용하여 이름을 정의합니다.
- 드롭다운 항목의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를 엽니다.
- 셀의 유효성을 검사할 통합 문서를 엽니다.
- 수식 탭의 정의된 이름 그룹에서 범위 이름 지정을 클릭합니다.
새 이름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 이름 상자에 이름(예: ValidDepts)을 입력합니다.
- 참조 대상 상자에서 내용을 삭제하고 삽입 포인터를 상자에 그대로 둡니다.
- 드롭다운 항목의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로 전환하려면 상태 표시줄의 보기 메뉴에서 창 관리와 현재 열려 있는 통합 문서를 차례로 가리키고 드롭다운 항목의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의 이름을 클릭한 다음 목록이 있는 워크시트를 클릭합니다.
- 목록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 새 이름 대화 상자에서 추가를 클릭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열어야 하는 통합 문서의 경우 저장할 때 읽기 전용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효성 검사 목록을 사용하려면 해당 유효성 검사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를 열어야 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가 포함된 통합 문서를 열 때마다 해당 유효성 검사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를 자동으로 여는 매크로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 드롭다운 목록을 표시할 셀을 선택합니다.
- 데이터 탭의 데이터 도구 그룹에서 데이터 유효성 단추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 제한 대상 상자에서 목록을 클릭합니다.
- 유효한 항목 목록의 위치를 지정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목록이 현재 워크시트에 있으면 원본 상자에 목록에 대한 참조를 입력합니다.
- 목록이 같은 통합 문서나 다른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에 있으면 원본 상자에 목록에 대해 정의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두 경우 모두 참조나 이름 앞에 등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ValidDepts를 입력합니다.
- 드롭다운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셀을 비워둘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하려면 공백 무시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취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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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경우 셀이 클릭될 때 설명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설명 메시지 탭을 클릭합니다.
- 셀을 선택하면 설명 메시지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메시지의 제목과 텍스트(최대 225자)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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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했을 때 Microsoft Office Excel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지정합니다.
- 오류 메시지 탭을 클릭하고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하면 오류 메시지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스타일 상자에서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 입력을 허용하고 정보 메시지만 표시하려면 정보를 클릭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 입력을 허용하고 경고 메시지만 표시하려면 경고 를 클릭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하지 못하게 하려면 중지를 클릭합니다.
- 메시지의 제목과 텍스트(최대 225자)를 입력합니다.
참고 제목이나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제목은 "Microsoft Excel"이 되고 메시지는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이 셀에 입력할 수 있는 값은 제한되어 있습니다."가 사용됩니다.
참고
- 드롭다운 목록의 너비는 데이터 유효성 설정이 있는 셀의 너비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유효성 설정이 있는 항목의 너비가 드롭다운 목록의 너비보다 넓은 경우에는 이 항목이 잘리지 않도록 해당 셀의 너비를 조정해야 합니다.
- 드롭다운 목록의 최대 항목 수는 32,767개입니다.
- 유효한 항목 목록이 같은 통합 문서나 다른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에 있는 경우 사용자가 목록을 보거나 변경하지 못하게 하려면 해당 워크시트를 숨기고 보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