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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 범위로 드롭다운 목록 만들기 (선택메뉴 만들기)

무형11 2009. 1. 20. 11:29

데이터 유효성 드롭다운 목록의 예제데이터를 보다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거나 정의하는 특정 항목으로 데이터 입력을 제한하려면 워크시트의 셀에 있는 데이터를 모아 유효한 항목의 드롭다운 목록을 만듭니다. 셀의 드롭다운 목록을 만들면 해당 셀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이 화살표를 클릭하고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여 셀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셀 범위로 드롭다운 목록을 만들려면 데이터 탭의 데이터 도구 그룹에 있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 단추를 사용합니다.

  1. 드롭다운 목록에 사용할 유효한 항목의 목록을 만들려면 한 열이나 행에 빈 셀 없이 연속하여 항목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
    1 판매량
    2 재무
    3 연구 개발
    4 경영 정보 시스템

     참고   드롭다운 목록에 표시할 순서대로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워크시트나 통합 문서를 사용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같은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 사용  해당 워크시트에 목록을 입력하고 목록 이름 (이름: 셀, 셀 범위, 수식, 상수 값 등을 나타내는 단어 또는 문자열입니다. 판매!C20:C30과 같이 범위를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제품"처럼 쉬운 이름을 사용하십시오.)을 정의합니다.

    다른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 사용  해당 워크시트에 목록을 입력하고 목록에 대한 외부 참조를 사용하여 이름을 정의합니다.

    표시방법

    1. 드롭다운 항목의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를 엽니다.
    2. 셀의 유효성을 검사할 통합 문서를 엽니다.
    3. 수식 탭의 정의된 이름 그룹에서 범위 이름 지정을 클릭합니다.

      새 이름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4. 이름 상자에 이름(예: ValidDepts)을 입력합니다.
    5. 참조 대상 상자에서 내용을 삭제하고 삽입 포인터를 상자에 그대로 둡니다.
    6. 드롭다운 항목의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로 전환하려면 상태 표시줄의 보기 메뉴에서 창 관리현재 열려 있는 통합 문서를 차례로 가리키고 드롭다운 항목의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의 이름을 클릭한 다음 목록이 있는 워크시트를 클릭합니다.
    7. 목록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8. 새 이름 대화 상자에서 추가를 클릭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열어야 하는 통합 문서의 경우 저장할 때 읽기 전용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효성 검사 목록을 사용하려면 해당 유효성 검사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를 열어야 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가 포함된 통합 문서를 열 때마다 해당 유효성 검사 목록이 있는 통합 문서를 자동으로 여는 매크로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3. 드롭다운 목록을 표시할 셀을 선택합니다.
  4. 데이터 탭의 데이터 도구 그룹에서 데이터 유효성 단추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5.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6. 제한 대상 상자에서 목록을 클릭합니다.
  7. 유효한 항목 목록의 위치를 지정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목록이 현재 워크시트에 있으면 원본 상자에 목록에 대한 참조를 입력합니다.
    • 목록이 같은 통합 문서나 다른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에 있으면 원본 상자에 목록에 대해 정의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두 경우 모두 참조나 이름 앞에 등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ValidDepts를 입력합니다.

  8. 드롭다운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9. 셀을 비워둘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하려면 공백 무시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취소합니다.
  10. 필요한 경우 셀이 클릭될 때 설명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표시방법

    1. 설명 메시지 탭을 클릭합니다.
    2. 셀을 선택하면 설명 메시지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3. 메시지의 제목과 텍스트(최대 225자)를 입력합니다.
  11.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했을 때 Microsoft Office Excel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지정합니다.

    표시방법

    1. 오류 메시지 탭을 클릭하고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하면 오류 메시지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2. 스타일 상자에서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 입력을 허용하고 정보 메시지만 표시하려면 정보를 클릭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 입력을 허용하고 경고 메시지만 표시하려면 경고 를 클릭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하지 못하게 하려면 중지를 클릭합니다.
    3. 메시지의 제목과 텍스트(최대 225자)를 입력합니다.

       참고   제목이나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제목은 "Microsoft Excel"이 되고 메시지는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이 셀에 입력할 수 있는 값은 제한되어 있습니다."가 사용됩니다.

 참고 

  • 드롭다운 목록의 너비는 데이터 유효성 설정이 있는 셀의 너비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유효성 설정이 있는 항목의 너비가 드롭다운 목록의 너비보다 넓은 경우에는 이 항목이 잘리지 않도록 해당 셀의 너비를 조정해야 합니다.
  • 드롭다운 목록의 최대 항목 수는 32,767개입니다.
  • 유효한 항목 목록이 같은 통합 문서나 다른 통합 문서의 다른 워크시트에 있는 경우 사용자가 목록을 보거나 변경하지 못하게 하려면 해당 워크시트를 숨기고 보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