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거짓을 구분함

[스크랩] 방언을 분별하기 위한 기본원칙

무형11 2015. 3. 3. 15:04

방언을 분별하기 위한 기본원칙

 

 

 

우리가 방언에 관하여 많은 잘못된 교리들이 많습니다.
특히 오순절 교회에서는 마치 방언 받은 것을 성령을 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심지어 방언을 터트리기 위해 거의 강신술에 가까운 체험을 하도록 강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대의 방언이 끝났다 아니다 그러한 내용은 나중에 검토하여 보고
가장 기본적인이고 성경적인 방언을 알고자 합니다.
 
정의 ;
헬라어 : {gloce-sah'}  글롯사
of uncertain affinity; TDNT - 1:719,123; n f
AV - tongue 50; 50
1) the tongue, a member of the body, an organ of speech
2) a tongue
1a) the language or dialect used by a particular people distinct
from that of other nations
 
 
 
1. 방언은 소리가 아니라 "언어"입니다.
 
즉 현대의 방언을 알지못하는 소리로 인식하는 것은 가장 큰 문제입니다.
실제 원문에 보시면 "알지 못하는 방언"이라고 했을때 그냥 "글롯사" 방언임을 알수 있습니다.
"알지 못하는 방언"[고전14:2][고전14:27][고전14:19][고전14:14]
즉 성경 번역자가 다른 나라말을 "알지 못하는 언어"로 추가적으로 해석하여 번역한 것을 마치 이 세상에 없는 천상의 언어로 해석하는 것은 잘못된 해석입니다.
 
먼저 처음 방언이 처음 나왔던 구절을 보십시요
 
사도행전
2:4 그들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께서 그들에게 발설하게 하신 대로 다른 언어들(방언;글롯사)로 말하기 시작하더라.
2:5 당시 예루살렘에는 신앙심이 깊은 유대인들이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머물고 있었는데
2:6 그때 이 소문이 퍼지자 무리가 함께 모여 혼란이 생겼으니, 이는 각 사람이 자기 나라 말로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이라.
2:7 그러자 그들이 모두 놀라고 이상히 여겨 서로 말하기를 "보라, 말하고 있는 이 사람들은 모두 갈릴리 사람이 아니냐?
2:8 그런데 어떻게 해서 우리가 각자 태어난 나라의 고유 언어로 말하는 것을 듣게 된단 말인가?
2:9 파대인과 메데인과 엘람인과 메소포타미아에 사는 사람들과 유대와 캅파도키아, 폰토와 아시아,
2:10 프루기아와 팜필리아, 이집트와 쿠레네에 가까운 리비아의 여러 지방과 로마에서 온 여행자, 즉 유대인과 유대교로 개종한 자들과
2:11 크레테인과 아라비아인들인 우리가 사도들이 우리의 언어로 하나님의 위대한 일들을 말하는 것을 듣고 있도다." 하니
2:12 그들이 모두 놀라고 의아해하며 서로 말하기를 "이것이 어떻게 된 일인가?" 하더라.
여기서 보시면 각나라의 통역할수 있는 언어임을 알수 있습니다.
즉 다음 구절 이사야의 예언의 성취인 것입니다.
사28:11 "그러므로 그가 더듬는 입술과 다른 언어로 이 백성에게 말씀하시리라."
 
여기서는 통역자가 필요가 없었는데 그 이유는 각자 나라의 말을 하고 있는 것이였습니다.
즉 이 곳에 모인 사람들은 유대인으로 히브리어와 자신들이 살고 있는 각 나라의 언어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였기 때문에 통역자가 필요없었습니다.
  
2. 방언은 반드시 통역자가 있어야 합니다.
 
[고전14:27]누가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려면 두 사람이나 많아도 세 사람이 차례로 하고 한 사람은 통역하라.
[고전14:28]그러나 만일 통역하는 자가 없거든 교회에서는 조용히 하고 자신과 하나님께만 말하라.
[고전14:13]그러므로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는 사람은 통역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하리라.
 
이 구절에 논쟁하려 하지 마십시요.
분명히 통역하는 자가 없거든 교회에서는 조용히 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대에 방언을 추구하는 교회 모습을 보십시요. 통역하는 자가 있는가?
만일 언어가 아닌 소리(자칭 방언)를 통역하는 자가 있거든 검증하십시요. 간단합니다.
녹음하여 통역자들에게 각자 번역시켜 일치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언어라면 그 언어를 배운 분에게 통역시켜 보십시요..
그러면 정말 하나님께로부터 온 방언인지 아니면 마귀의 장난인지 아니면 그냥 거짓말인지..
 
왜 방언의 은사를 받았다는 분들중에 언어들이 거의 없는 것일까요?
정말 있다면 그것을 "그것이 알고 싶다 TV"에 나와서 믿지 않는 자들에게 표적으로 보여주십시요..
즉 결론적으로 말하면 현대의 방언들이 하나님이 주신것인지 아닌지는 판단을 유보하더라도 최소한 대부분 성경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른 종교에서는 방언이 있습니다. 즉 방언으로 성령을 판단하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합시다.
  
3. 믿지 않는 자들에게 표적이다.
 
[고전14:22]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지만, 예언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
 
방언은 분명히 믿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입니다.
만일 외국인에게 복음을 전한려 한다면 불가능할것입니다. 하지만 방언의 은사를 받았다면 그에게 외국어(방언)로 복음을 전할수 있고 이것을 본 외국인은 분명히 놀라서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인정하고 받아 들일 것입니다.
이것이 첫번째 방언을 받았던 사도행전 2장의 사건입니다.
그리고 또한 조심해야 할 것은
 
[고전1:22]유대인들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들은 지혜를 찾지만
 
여기서 분명히 헬라인(이방인)은 지혜를 찾고 유대인은 표적을 구한다고 합니다.
즉 이방인인 우리들에게는 표적을 주신적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표적은 유대인들에게 주어졌으며 표적으로 유대인들은 선지자나 메시야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그들의 역사는 이집트 탈출부터 표적이 아니면 움직이지 그런 민족이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표적도 그들은 듣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고전14:21]율법에 기록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유대인)에게 다른 방언들과 다른 입술들로 말할 것이지만, 그들은 이것마저도 듣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느니라.
 
정리하면 기본적인 원칙 "언어"인지 "통역"이 가능한지만 기본적인 것을 확인한다면
가짜 방언인지 금방 확인할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방언이 아주 없다라고 말하진 않겠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방언을 주장하는 교회에서는 최소한 하나님이 주신 말씀인 성경에 전혀 근거하지 않은 이상한 소리들이 마치 성령을 받았다는 주장을 하는 이상한 교리를 만들고 있으면 또한 마귀들림 현상에 가까운 일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방언에 관한 구절들
 
 
[막16: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표적들이 따르리니, 즉 내 이름으로 그들이 마귀들을 쫓아내고 또 새 방언들로 말하리라.
[고전12:10]또 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을 분별함을, 또 어떤 사람에게는 여러 가지 방언들을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을 통역함을 주시느니라.
[고전12:28]하나님께서 교회 안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 행함이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들이며,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여러 가지 방언들이라.
[고전12:30]다 병 고치는 은사들을 가졌겠느냐? 다 방언들을 말하겠느냐? 다 통역하겠느냐?
[고전13:1]내가 사람들과 천사들의 방언들로 말한다 해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내는 놋이나 시끄러운 꽹과리가 되고
[고전13:8]사랑은 결코 시들지 아니하나 예언들이라도 끝이 올 것이요, 방언들이라도 그치게 될 것이며, 지식도 끝나게 되리라.
[고전14:5]나는 너희 모두가 방언들로 말하기를 바라지만, 차라리 예언하기를 바라노라. 이는 방언들로 말하는 자가 통역을 하여 교회가 덕의 세움을 입지 못한다면, 예언하는 자가 더 낫기 때문이니라.
[고전14:6]그러므로 형제들아, 만일 내가 너희에게 가서 방언들로만 말하고, 계시로나 지식으로나 예언으로나 교리로 말하지 아니한다면 너희에게 무슨 유익을 주겠느냐?
[고전14:18]내가 너희 모두보다 더 많은 방언들을 말하므로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전14:21]율법에 기록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에게 다른 방언들과 다른 입술들로 말할 것이지만, 그들은 이것마저도 듣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느니라.
[고전14:22]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지만, 예언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
[고전14:23]그러므로 만일 온 교회가 한 자리에 함께 모여 모두 방언들로 말을 하게 되면 배우지 못한 사람들이나 믿지 않는 사람들이 들어와서 너희가 미쳤다고 말하지 아니하겠느냐?
[고전14:39]그러므로 형제들아, 예언하기를 열망하고 방언들로 말하는 것을 금하지 말라.
 
 "알지못하는 방언"=> 방언
 
[고전14:2]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는 사람은 사람에게 말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므로 아무도 알아듣지 못하니, 이는 그가 영으로 신비들을 말함이니라.
 
[고전14:4]알지 못하는 방언을 말하는 사람은 자신의 덕을 세우나, 예언하는 사람은 교회의 덕을 세우느니라.
 
[고전14:9]너희도 마찬가지라. 만일 너희가 방언으로 쉽게 알아 들을 수 없는 말을 한다면 무슨 말을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느냐? 이는 너희가 허공에다 말하고 있는 것이라.
 
[고전14:13]그러므로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는 사람은 통역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하리라.
 
[고전14:14]만일 내가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기도하면 내 영은 기도하는 것이지만, 나의 지각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고전14:19]그러나 교회 안에서는 일만 마디의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기보다는 차라리 나의 지각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여 나의 말로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기를 원하노라.
 
[고전14:27]누가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려면 두 사람이나 많아도 세 사람이 차례로 하고 한 사람은 통역하라.
 
 
출처 : 하나님의 경륜
글쓴이 : 나눔 원글보기
메모 :